해광병원 커뮤니티

" 해광병원은 치유를 통해 인생을 아름다운 것이라고 느끼게 합니다. "

home HOME > 커뮤니티 > 병원소식

병원소식

의료법인 경산의료재단 부산시립정신병원 10주년 기념행사 및 환자안전의 날 행사

등록일 2020.11.02 작성자 관리자 조회 70 첨부파일

  지난 1029일 목요일 부산시립정신병원은 올해 개원 10주년을과 더불어 환자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간 방송으로 비대면 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현장에는 이유철 병원장을 비롯하여 최소 인원만 참석했습니다.

 

  기념식은 축사 장기근속자 수상 환자의 날 기념 환우 이행시 시상 클로버 밴드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직원 장기근속자 수상을 제외한 환자의 날 기념 환우분들의 이행시 시상은 방송을 통해 시상하였습니다.

 

  이유철 병원장은 코로나19 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맡은 바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더불어 지난 10년간 의료법인 경산의료재단 부산시립정신병원에서 함께한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어 지난 10년간 부산시립정신병원은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정신재활 치료 및 알코올 중독 치료로 환우분들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도와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에 큰 보람을 가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보건복지부 및 부산광역시장의 표창을 수차례 수상하여 우수한 정신의기관으로 인정을 받아왔다고 말하며 2019년 김해 해광병원을 개원으로 지역사회 간 정신건강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더욱이 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함께 해나가길 희망하였습니다.

 

  환자의 날 기념 행사로는 행복이라는 단어를 주제로 가슴 따뜻하고 멋진 이행시를 지어준 환우분들에게 시상을 하였습니다. 환우분들이 자유롭게 써내려간 이행시는 수상자를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모두 소중하고 뜻깊은 글들이 많았으며 모두의 가슴을 울리는 글이었습니다. 시상과 수상은 비대면이지만 따뜻한 마음은 모두 전해질 수 있도록 각 병동에서 수상을 하고 기쁨을 나누었습니다정신재활시설 회원분들과 직원들이 함께한 클로버 밴드 공연은 강승기 부원장님과 김우진 진료부장님의 앵콜노래로 기념식을 아주 멋지게 장식해주었습니다.

 

  이 날 이유철 병원장을 비롯한 직원분들은 앞으로도 의료법인 경산의료재단 부산시립정신병원과 해광병원이 산하 여려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간 정신건강서비스 네트워크 망을 구축하여 각 지역사회 내 의료서비스에 기여를 할 뿐만 아니라 내외적인 성장으로 환우분들이 치유를 통해 인생을 아름다운 것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의료법인 경산의료재단이 되겠다고 다짐하며 기념 행사를 마쳤습니다.